iPhone/iPod Touch/iPad를 탈옥 된 상태라면 Torrent를 이용하여 자료를 받을 수 있는 Torrent Cydia App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Torrentula,Torrent Downloader Safari 기타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Torrentula,Torrent Downloader Safari 이 두가지는 너무 잘튕기거나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 문제가 있어서 솔직히 제대로 활용을 하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obile Terminal를 이용한 Torrent 다운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로는 Mobile Terminal[각주:1] 그리고 Enhanced CTorrent가 필요합니다. (iFile도 있으면 더 좋습니다.)

 
Mobile Terminal은 iOS 4.X에서도 작동 하는 버전으로 위에 올렸으니 다운 하시면 되고 Enhanced CTorrent는 기본 Cydia Sources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iFile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iFile로 설치 하셔도 되고 아니시면 iPhone folders/ifunbox 기타 등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var/root/Media/Cydia/AutoInstall[각주:2]에다가 넣어 주신 후 재부팅 하시면 자동으로 Mobile Terminal 설치가 됩니다.

잡담이지만 Mobile Terminal를 이용하지 않고 App Store에서 iSSH[각주:3] 어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Mobile Terminal 실행하시면 익숙한 분들은 바로 이해를 하는데 처음보는 분들은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su root
Password: alpine[각주:4]
/var/mobile root#
 /*왼쪽(스샷 참조)처럼 뜨시면 제대로 하신겁니다.*/

이제 받을 실 Torrent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전 /var/tmp 경로에다가 a.torrent 파일을 사용하겠습니다.

cd /var/tmp[각주:5]
ctorrent a.torrent[각주:6]


 
끝~ 이렇게 놔두시면 알아서 다운이 됩니다.
전 공유기 설정을 잠시 건든 상태라서 다운이 안되는 스샷으로 찍혔는데 원래 잘됩니다. :-)

주의할 점
3G 상태에서 다운 받으시다가 폭풍 요금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각주:7]
Wi-Fi 상태에서 안받아지신다면 공유기 포트를 열어주시고 그래도 안되면 트래커 연결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명령어를 참조 하시고 싶은 분들은 http://www.rahul.net/dholmes/ctorrent/userguide.html#opt_general 가시면 다양한 Enhanced CTorrent 설정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원래 Win 사용자라서 실제로는 터미널 명령어를 잘 모릅니다. 그래서 실수한 부분도 있으니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또는 @youtil 트위터로 시비(?) 걸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1.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실 분들은 http://code.google.com/p/mobileterminal/downloads/list 링크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2. 주의 하실 점은 대문자 소문자 꼭 구분하셔야 합니다. 안그러시면 설치가 안됩니다. [본문으로]
  3. 다만 가격이 엄청 비싸서 사용하시려면...... [본문으로]
  4. 따로 설정하신 분들은 설정하신 Password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문으로]
  5. cd /var/tmp 경로 이동을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 /var/mobile 위치한 Torrent 파일을 받을 실 생각이시면 "cd /var/mobile" 라고 치시면 됩니다. [본문으로]
  6. 받으실 자료를 X로 두면 ctorrent X.torrent 치시면 됩니다. [본문으로]
  7. 5.5 요금제 이상이시면 상관없습니다.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