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를 합친 폰트를 어제인가 오늘 배포했습니다.
애니 볼 때 자막 폰트 깨지는게 싫었던 저는 아주 기쁜 마음으로 이 폰트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XBMC에서 OTF폰트를 불러오질 못하더군요;; 왜죠 왜죠 왜죠?

문제가 뭘까요?
소스코드를 열어봅니다.

GUIFontManager.cpp에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군요.

CGUIFont* GUIFontManager::LoadTTF(const CStdString& strFontName, const CStdString& strFilename, 
		color_t textColor, color_t shadowColor, const int iSize, const int iStyle, bool border, float lineSpacing,
		float aspect, const RESOLUTION_INFO *sourceRes, bool preserveAspect);
// 뭐가 이렇게 인자가 많아 -ㅅ-;

여기서 제 표정이 한번 굳었는데요;
정말 TTF만 로드되는거야..? ㅠㅅㅠ

아무래도 OTF 글꼴 로드 하는 부분은 제가 직접 만들 수 있는 실력이 없기때문에 좀 많이 좌절하다가 문득
OpenGL도 그렇고 DirectX도 그렇고 OTF 지원하는데 왜 TTF만 로드해? 그럴리가 없잖아!

자 좀 더 뒤져봅니다. 다음과 같은 문장을 발견하게 됩니다.

if (!fontName.empty() && URIUtils::HasExtension(fileName, ".ttf"))
	if (!fontName.empty() && IsFontExtension(fileName)){
		// TODO: Why do we tolower() this shit?
		CStdString strFontFileName = fileName;
	}
	fontNode = fontNode->NextSibling("font");
}

우리 고결하신 XBMC 개발자 님들께서 왜 저런 코드를 짜셨을까요....
저보다 똑똑한 분들이니 뭔가 이유가 있겠지만 지금 저에게 중요한건 그게 아니라 OTF폰트를 어케든 써먹어야겠다는겁니다.

 

 

(OTF 폰트 자막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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