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샵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입한 겸 APT-X 코덱 지원을 하는 블투 동글을 구입을 했다.



바로 "넷탑 NTP-BT400U 블루투스USB동글"


사실 구입하기 전에 맥에서도 될까? 라며 걱정을 했었다.

실제 스펙에는 윈도우만 지원한다는식으로 적어놓은 상태였고 칩셋에 대한 정보를 찾지를 못했기 때문이었다...


물건을 받아서보니 칩셋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었다.

CSR 8510칩셋


맥에 연결해보니 다행이도 한방에 인식이 되었다.


IOBluetoothFamily.kext 안에 CSRBluetoothHostControllerUSBTransport.kext 플러그인 켁스트가 들어있었고 기본적으로 맥에서 네이티브로 지원되는 제품인걸로 확인이 가능헀다.


문제가 있다면 이미 노트북에는 블루투스가 있어서 그런가 사용은 불가능 했고 블투가 없는 해킨에서 연결해보니 파일 전송시 모든 기능들이 멀쩡하게 잘 작동되었다.

해킨이나 리얼맥에 쓰려고 구입 할 예정이라면 구입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만한 제품


윈도우에서는 8.1 기준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잡혀서 설치가 되었고 아무 문제 없이 한방에 작동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에는 숨겨진 함정이 하나 있었다.

전송 속도는 BT2.1 성능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