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골책에 나와있는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에 대해 얻은것...


해골책에서 3DS Max 작업한 내용물을 XML로 저장하는데....

3DS Max 에서 작업을 내가 왜함 ㅋㅋ 라면서 개무시까고 XML을 안 살펴봤다가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에서


"대체 애니메이션 키값이 어디 저장되어있는건데?"


에 대해 한참 소스코드 뒤지다가 문득 XML을 뜯어보고 싶어져 뜯어보니 프레임마다 지정되어있어서 20분간 좌절..

이외에 해골책의 소스코드가 복잡한건지 내가 멍청한건지 왠지 분석이 안되네요.ㅎㅎ.

망할놈의 상속은 코드의 기독성을 매우 떨어뜨려주는 아주 행복행복한 녀석이군요.


뭐 그거야 그렇다고 치고;


오늘 슬라이드 걸 이란 게임에서 배포한 캐릭터 모델을 잠시 사용해 볼까 했는데


.X 파일과 FBX 파일 두개 face 텍스쳐가 좌표가 이상하길래 뭐지뭐지 했는데 시계방향으로 한번 돌려주니 잘되는군여 ㄱ-..

이런 함정을 숨겨놓다니.

한창 이걸로 애니메이션을 어케 만들지 생각하고있는데 .X에도 애니메이션 값이 있었습니다 ㅇㅂㅇ;

그런데...

어떻게 로드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여.... 진짜 모르겠음.

D3DXLoadMeshHierarchyFromX 이걸로 얻어온다는건 대충 알겠는데 말이죠.

중요한건 인자값으로 전달해 줘야 하는 ID3DXAllocateHierarchy 이녀석이 요구하는게 대체 뭔지 모르겠습니다.

순수 가상함수 인걸 보면 상속받아서 작업해야 하겠는데.. 대체 무슨 함수를 어떻게 완성시키라는건지;

MultiAnimation 이라는 DirectX SDK Sample 소스에 보면

셰이더와 x 파일을 사용해 무엇인가 하고 있는데 DXUT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 소스 분석 불가능 ㅁㄴㅇㄹ...

애초에 처음 보는 온갖 #define 문에 정신이 날아가버렸네요..

DX... 누가 마소에서 만든거 아니랄까봐.. 별별 이상한게 다있더군요 ㄱ-..


일단.. 분석도 안되는 SDK 소스 따위 버려두고 해골책이나 마저 공부해야겠네여 ㅠㅠ

+ Recent posts